티스토리 뷰
반응형

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을 하시는 모든 분들께, 오늘도 수고했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 글을 시작합니다. 동병상련의 아픔을 겪고 있는 자로써, 애드센스에서 감히 우리에게 "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"이 있다고 퇴짜를 놓았기 때문에 이 글을 찾아보셨을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.

 

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

이 메시지는 왜 나오는지에 대해 심층 고찰을 해 봐야겠지요? 

 

위 문장은 정확하게는 2가지 사유로 쪼개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. 1. 콘텐츠가 없다. 2. 콘텐츠의 가치가 낮다. 이렇게 2개를 OR(또는)으로 붙여 놓은 것입니다. 

 

따라서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2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야만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. 

 

첫째, 콘텐츠가 없다는 사실 말이 안 됩니다. 이렇게 뻘글이라도 쓰고 있는데 무슨 콘텐츠가 없다고 하는 것인가요? 말이 안 되죠. 하지만 조금 생각해 보면 구글에서는 '콘텐츠가 없다'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서치콘솔 잘 등록해 놓으셨나요? 서치콘솔에 등록만 해 놓고 크롤링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해 봤나요? 안해 보셨으면 지금 당장 서치콘솔로 가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 의외로 상당히 많은 글이 크롤링이 안 되어있고, 인덱싱도 안 되어 있을 겁니다.

 

구글에서 검색되는 콘텐츠가 없으니 콘텐츠가 없다고 하는 것이죠. 물론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와 서치콘솔 검색 크롤러는 다르긴 합니다. 그래도 혹시 모르잖아요? 부모가 같으니 형제 같은 둘이 서로 데이터 공유를 안 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.

 

서치콘솔 바로가기

 

둘째, 콘텐츠의 가치가 낮다는 것입니다. 이것은 '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'의 사유로 광탈하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. 당신의 글은 가치가 없습니다. 구글이 뭔데 내 글에 대한 가치 평가를 하는지 모르겠으나, 감히 저런 말을 애드센스 광탈 안내 페이지에 적어 놨습니다.

 

하지만, 우리는 어쩔 수 없죠. 한없이 높은 갓구글 아래에 그저 달라 붙어서 광고 수익 쪼금이라도 얻어 보려고 기를 쓰고 달려드는 힘없는 존재니까요. 그래서 구글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찾아 가 봐야합니다.

 

구글의 가치는 이렇게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. '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답변을 줄 수 있는 콘텐츠'

 

그렇습니다. 말은 쉽죠. 하지만 글은 어렵습니다. 이 글의 경우도 그렇습니다. 제목에는 '해결 방법'이라고 당당히 써 놨지만, 이 글 보고 해결 될 것 같습니까? 별로죠? 내가 생각하는거 그대로네~ 싶을겁니다. 

 

모두 다 그렇습니다. 구글 애드센스 고시에 정답은 없습니다. 여러번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, 구글이 영원히 승인을 안해주지는 않을 거라는 기대는 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제가 아는 분이 14개월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하는 것을 봤습니다. 물론 한 10번 떨어진 이후에는 글 안 쓰고 떨어지면 다시 심사 넣고 과정을 반복했다고 합니다. 그 다음에는 너무 '가치'를 올리지 않는 듯 싶어서 구글에게 읍소하는 글 하나씩 적고 다시 심사 밀어 넣었다고 합니다.

 

그렇게 14개월 지나, 두 눈을 비비고 다시 확인하는 메일을 받았다고 하더군요.

 

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. 저도 할 수 있습니다. 벌써 몇 번째 낙방을 했지만, 다시 또 일어나 도전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.

 

다들 '가치 있는 콘텐츠를 가득' 채우는 그런 블로그로 키우시길 기원합니다.

 

[연속되는 애드센스 탈락 하소연]

 

애드센스 탈락 사유 :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

 

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으려면 도메인 활용 필수인가

반응형
댓글